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평론/경제 금융 & 무역 전망

레깅스도 한국이 최고, 새벽 '오픈런'까지 벌어졌다

by 변교수 2023. 7. 25.
반응형

레깅스도 한국이 최고, 새벽 '오픈런'까지 벌어졌다

새벽 '오픈런'까지 벌어진 애슬레저 브랜드의 해외진출

애슬레저 브랜드 해외시장으로 '진격

레깅스는 역시 한국산이 최고, 새벽부터 오픈런 뛰는 싱가포르 사람들, 무슨 일이

 

An Introduction:

한국의 애슬레저(평상복처럼 입는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이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과 함께 해외시장 공략에 힘을 주고 있습니다. 젝시믹스가 대만 등 중화권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안다르는 동남아 시장을 정조준했습니다. 이들 브랜드의 해외진출은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한국 브랜드에 대한 수요와 함께 실적 성장세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레깅스도 한국이 최고, 새벽 '오픈런'까지 벌어졌다
안다르 싱가포르 매장에 대한 현지 반응은 뜨거웠다. 새벽부터 기다린 현지인들이 매장 오픈과 동시에 입장하는 ‘오픈런’이 발생해 쇼핑몰 측에서 긴급하게 안전요원들을 추가 배치하는 등 인기가 예상을 뛰어넘는 수준이었다.

 

 

The Main Discourse:

Story Cut 1: 젝시믹스의 대만 시장 진출

한국 1위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운영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최근 대만 타이베이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미 2017년부터 대만에 제품을 수출해오던 젝시믹스는 올해 들어 현지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하반기부터 판매채널 다각화와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만은 현재 일본에 이은 젝시믹스의 해외 2위 시장으로, 올해 1분기에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 급증하여 연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대만은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K드라마와 K팝 열풍의 영향을 받아 애슬레저 시장의 전망도 밝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젝시믹스의 대만 시장 진출
젝시믹스는 2017년부터 D2C(소비자 직접 판매)뿐만 아니라 B2B(기업간 거래) 형태로 제품 수출을 진행해 총 55개국에 진출한 상태다.

 

Story Cut 2: 안다르의 동남아 시장 공략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도 동남아 시장 공략에 성공적으로 첫발을 디뎠습니다. 지난 14일 싱가포르 중심 상권인 마리나베이 소재 쇼핑몰 '마리나 스퀘어'1호 글로벌 매장을 오픈한 안다르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하고자 합니다.

 

오픈 첫날부터 현지인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얻어내어 쇼핑몰 측에서는 추가 안전요원을 배치할 정도로 인기가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안다르는 1분기 양호한 실적을 보이며 여름철 판매량도 크게 늘어나는 등 2분기에도 성공적인 실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안다르의 동남아 시장 공략
안다르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1691억원, 영업이익은 126억원으로 흑자를 기록했다. 지난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7% 증가한 342억원,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해 17억원을 기록했다.

 

Critical Essay: 한국 애슬레저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한국의 애슬레저 브랜드들의 해외진출은 높아지는 한국 브랜드에 대한 수요와 함께 엔데믹 상황에서도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젝시믹스와 안다르를 비롯한 애슬레저 브랜드들은 다양한 시장에서 각각 성공적인 진출과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외진출은 브랜드에게 새로운 기회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은 한국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곳으로, K드라마와 K팝 열풍 등 한류 문화의 영향력이 큽니다. 이러한 동남아시아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발견하고 확대해 나가는 것은 브랜드들에게 큰 성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해외진출은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높이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제는 한국 애슬레저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에서도 '한국이 최고'라는 인식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높은 품질과 디자인, 그리고 한류 문화의 매력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 그 근거입니다.

 

우리는 한국 애슬레저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축하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또한 브랜드들이 안전과 품질을 우선으로 고려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창의성으로 세계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이루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함께 한국 브랜드의 자부심을 높여나가며, 글로벌 스테이지에서 빛나는 브랜드들을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