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평론/과학 기술 & 자동차 IT 의학

아이폰 들고 샷!, 누군가 했더니” 인기 연예인들의 아이폰 사랑

by 변교수 2023. 8. 26.
반응형

아이폰 들고 샷!, 누군가 했더니유명 연예인 때문에, 시장 패러다임 변화

인기 걸그룹 아이브 안유진이 아이폰으로 셀카를 찍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연예인 셀카 보고, 아이폰 사달라 조르는 통에 골치” 

요즘 가장 핫한 연예인의 아이폰 셀카는 판매에도 영향” 

"삼성전자의 고민, 인기 연예인들의 아이폰 사랑"

"인기 연예인들의 아이폰 선택, 시장 패러다임 변화"

 

An Introduction: 아이폰의 인기와 삼성전자의 도전

인기 걸그룹과 유명 연예인들의 아이폰 사랑이 계속해서 삼성전자에 속을 타들어가고 있는 현상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으로 찍은 셀카를 SNS를 통해 공개하며 이들의 선호가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삼성전자는 갤럭시 브랜드의 이미지와 경쟁력 확보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고민, 인기 연예인들의 아이폰 사랑"
인기 걸그룹 등 젊은세대에 큰 영향을 주는 유명 연예인들의 아이폰 사랑에 삼성전자의 속이 타들어간다. 가뜩이나 젊은세대들의 아이폰 쏠림 현상이 심한 상황에서, 유명 연예인들이 아이폰으로 찍은 셀카를 연일 SNS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갤럭시=아재폰’이라는 이미지를 깨기 위해 내놓은 갤럭시Z플립5 등 폴더블폰의 화제성도 반감될 수 있어, 삼성의 고민이 커진다.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 안유진은 단발 스타일로 변신한 자신을 모습을 셀카로 찍은 사진을 SNS에 공개했다. 짧게 자른 청초한 단발머리 못지 않게,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끈 건 안유진이 들고 있는 아이폰.

 

The Main Discourse: 젊은세대와 아이폰의 인기

Fact Check 1: 아이돌 연예인들의 아이폰 선택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과 연예인들은 아이폰을 통해 자신들의 모습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인기 걸그룹 아이브 안유진부터 블랙핑크 제니까지 다양한 아이돌들이 아이폰을 손에 들고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선호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아이돌 연예인들의 아이폰 선택
한때 삼성전자의 갤럭시 모델로 활동했던 블랙핑크 멤버들 조차 계약 종료 후 아이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SNS에 공개하기도 했다. 갤럭시 모델로 활동했던 지수는 계약 만료 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아이폰으로 찍은 셀카 사진과 함께 “와우 겨우 바꿨다. 새로운 전화, 귀여운 케이스(new phone, cute case)”라고 쓴 게시물을 올리기도 했다. 당시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삼성 계약이 끝나니 가차없이 아이폰으로 갈아탔다” 등의 반응이 쏟아지며 갑론을박이 이어지기도 했다./인기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아이폰을 들고 있는 모습. [제니 공식 인스타그램]

 

Fact Check 2: 갤럭시 브랜드 이미지와의 경쟁

삼성전자는 갤럭시 브랜드의 이미지를 재구성하고 아이폰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폴더블폰의 화제성이 예상보다 반감될 우려와 함께, 이미지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Fact Check 3: 뉴진스 아이폰 광고의 논란

뉴진스의 아이폰 광고는 큰 화제와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뮤직비디오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모습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이로 인해 아이들의 아이폰 구매욕구가 증폭되는 상황이 되기도 했습니다.

 

Fact Check 4: 젊은세대 아이폰 선호 현상

한국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18~29세 연령대에서 아이폰 사용 비율이 65%로 상당히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는 유명 연예인들의 아이폰 선호 현상이 젊은 세대들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인기 걸그룹 뉴진스의 아이폰 광고는 큰 화제와 논란을 동시에 일으켰다. 뉴진스 신곡 ‘ETA’ 뮤직비디오는 아예 아이폰으로 도배가 됐다. 멤버들이 아이폰을 손에 들고 춤을 추는가 하면 공연하는 도중 남자 주인공의 모습을 아이폰으로 틈틈이 담아낸다. 이를 본 아이들이 아이폰을 사달라 조르는 통에 골치라는 부모들도 꽤 있다. 젊은 세대의 아이폰 선호현상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한국갤럽이 최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가운데 18세~29세 연령대는 삼성 갤럭시 32%, 아이폰 65%로 압도적으로 아이폰 비율이 높았다. 유명 연예인들의 아이폰 선호 현상이 젊은 세대들의 아이폰 사용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인기 걸그룹 ‘뉴진스’가 아이폰으로 촬영하는 모습. [하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TocTalk Essay: 경쟁과 전략의 중요성

젊은세대의 아이폰 선호 현상은 현재 시장의 경향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는 불분명한 경제적인 상황에서도 아이폰의 강력한 이미지와 매력이 젊은 세대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갤럭시 브랜드 이미지의 재구성과 젊은 세대에게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의 경쟁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들의 선호도 변화에 따라 기업들은 유연한 전략을 가져야 합니다. 삼성전자의 노태문 사장의 말처럼 특정 연령층에서만 선호도가 높은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성향을 살피며 경쟁에 대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