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평론/환경 이슈 & 기후 에너지

영하 57도 시베리아, 유럽 덮친 기록적 한파, 모스크바 45년 만에 최대 폭설

by 변교수 2023. 12. 7.
반응형

영하 57도 시베리아, 유럽 덮친 기록적 한파, 모스크바 45년 만에 최대 폭설

"러시아와 유럽, 역대급 폭설과 한파에 휩싸여"

"모스크바 눈 35cm 넘어, 항공편 지연 사태"

"러시아 야쿠츠크 -57, 세계에서 가장 추운 도시"

"서유럽 강설 폭풍, 뮌헨 눈 44cm 기록"

"전세계 기후변화 영향, 유럽 겨울 '눈폭탄'“

 

 

An Introduction:

올해 유럽은 겨울 초입부터 폭설과 한파에 휩싸여 있다. 작년과는 달리 따뜻하고 눈이 적은 겨울을 보내던 시절과는 대조적인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유럽이 2010년 이래로 가장 눈이 많이 오는 겨울 날씨로 시작하는 듯하다"고 설명했다.

 

 

The Main Discourse:

Fact Check 1: 모스크바 눈 폭풍과 항공편 지연

4일 기준으로 모스크바에서는 사상 최대치인 35cm가 넘는 눈이 쌓였다. 이로 인해 일부 공항에서는 활주로가 눈으로 덮여 지연 사태가 발생했고, 모스크바의 주요 3개 공항에서는 최소 54편의 항공편이 지연되었고 5편 이상이 취소되었다.

 

Fact Check 2: 야쿠츠크 -57, 세계에서 가장 추운 도시

러시아 기상관측소에 따르면, 시베리아 북동부에 위치한 야쿠츠크의 기온이 이날 영하 50~57도로 떨어졌다. 이는 평소보다 더 낮은 기온으로, 기후 변화의 영향으로 최근 몇 년 동안은 영하 50도의 기온이 흔하지 않았다.

 

Fact Check 3: 서유럽 강설 폭풍과 항공 지연

서유럽도 강설 폭풍에 휩싸였다. 독일 뮌헨에서는 역대 12월 최대이자 20063월 이후 가장 많은 44의 눈이 내려 기록했다. 이로 인해 뮌헨을 비롯한 독일 다른 도시들과 유럽 곳곳에서 항공 지연이 발생하고 일부 지점에서는 폐쇄되기도 했다.

 

 

Critical Analysis by Professor Bion:

TocTalk Essay: '기후변화와 전세계 겨울의 도전'

올해의 유럽 겨울은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인해 극단적인 날씨를 경험하고 있다. 러시아의 눈 폭풍과 한파, 그리고 서유럽의 강설은 기후의 불안정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볼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의 영향으로 인한 극단적인 기상 현상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통해 지속적인 대비와 대응이 필요하다.

 

또한, 항공 지연과 결항은 교통 및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기후에 대한 예측과 대비책 마련이 더욱 중요하다. 미래에는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국제적인 협력이 강화되어야 할 것이다.

 

한편, 지구 온난화와 눈폭탄의 동시 발생은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눈 폭풍으로 인한 교통 마비, 항공 지연은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재고할 필요성을 제기한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국제적인 연구와 협력이 필수적으로 강화되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기후 변화의 영향은 미래에 대한 대비와 예방을 위해 정부, 기업, 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서는 기후 변화에 적응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찾아야 한다.

 

 

전세계적인 기후 변화는 이제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현실로 다가왔다. 겨울에 폭설과 한파가 동시에 발생하는 이상한 날씨는 지구의 기후 변화가 모든 계절에 걸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 이러한 현상은 환경학과 기상학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 경제, 문화 등 모든 측면에서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선, 기후 변화로 인한 극단적인 날씨는 농업과 식량 안보에 직결된다. 이상 기후로 인해 작물의 재배가 어려워지고, 온도와 강수량의 변화로 인해 작물 생산이 불안정해진다.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는 눈 폭풍과 추위로 농작물은 피해를 입고, 이는 식량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교통 및 물류 분야에서도 기후 변화의 영향은 불가피하다. 눈 폭풍과 한파로 항공 지연과 결항은 물론, 도로 교통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는 경제 활동의 일시 중단으로 이어져 기업 및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손실을 발생시킨다.

 

다양한 분야에 미치는 영향 외에도, 지구 온난화와 눈폭탄의 동시 발생은 환경 보전에 대한 우려를 높이고 있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및 자원 사용에 대한 고민은 더욱 시급해지고 있으며, 기후 문제에 대한 국제적 협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국제 사회가 긴밀히 협력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 및 환경 보전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한다. 각 나라는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국제적인 플랫폼에서 정보 및 기술을 교류함으로써 공동으로 해결책을 모색해야 한다.

 

더 나아가, 기후 변화에 대한 교육과 인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과 기업, 정부 간의 협력이 있어야 비로소 지구 온난화와 눈폭탄과 같은 극단적인 기상 현상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