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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9 4WD, 도심 주행부터 차박까지 무난한 가감속과 탁월한 승차감 - 2부

by 변교수 2023. 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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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9 4WD, 도심 주행부터 차박까지 무난한 가감속과 탁월한 승차감 - 2

전기차의 혁신, EV9 4WD: 도심 주행부터 차박까지 탁월한 성능과 승차감

기아의 전기차 플래그십 모델인 EV9 4WD는 도심 주행에서부터 차박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무난한 가감속과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회생제동 1단계 기준으로 내연차와 유사한 가감속을 경험할 수 있어 전기차만의 이질적인 가감속에 적응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21인치 휠 옵션에는 스스로 레벨링되는 셀프 레벨라이저가 포함되어 있어 승차감을 크게 개선시킵니다. 21인치 휠은 고효율 타이어를 사용하여 전반적인 도로면에서 19인치 휠을 앞선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선택할 가치가 있습니다.

도심 주행부터 차박까지 탁월한 성능과 승차감

 

Story Cut 1: 승차감과 주행감의 조화

EV9 4WD는 무겁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는 타입으로, 무게감을 강조하면서도 롤과 피칭에 어느 정도의 허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일상 주행에서 필요한 만큼의 탄탄한 주행감을 전달해줍니다. 스포츠 모드나 빠른 가감속을 반복하는 상황에서는 여유로움보다는 탄탄한 주행감이 요구되는데, EV9은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켜줍니다. 승차감을 통해 느리고 부드러운 쇼크와 빠르고 날카로운 쇼크를 구분할 수 있으며, 달리기에 있어서도 자세 제어가 우수합니다. 다만, 고속에서의 잦은 조향 시 전륜 서스펜션이 좀 더 단단했으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승차감과 주행감의 조화

 

Story Cut 2: 정숙성과 풍절음의 제어

EV9은 최고 속도에 가까운 초고속 주행 시에도 탁월한 정숙성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영역에서 승차감은 제네시스 GV80을 앞서며, 풍절음 역시 적게 발생합니다. 측면 유리는 이중 접합 유리로 되어 있어 유리 면적이 크고 비교적 얇기 때문에 두께를 늘려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를 개선한다면 EV9의 정숙성은 더욱 향상될 것입니다.

정숙성과 풍절음의 제어

 

Story Cut 3: 운전 보조 시스템의 적극성

EV9에서 가장 진보된 부분은 운전 보조 시스템인 HDA2의 동작 적극성입니다. 특히 차로 중앙 유지 기능은 매우 정확하게 동작하며, 고속도로 램프에서도 차로를 정확히 인식해 돌아나가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는 스티어링 휠을 90도 가까이 돌려야 하는 상황에서도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게 차로를 인식하고 이동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전 보조 시스템의 적극성

 

Critical Essay: 기아 EV9 4WD - 우수한 성능과 탁월한 승차감, 기아의 전기차 기술력이 집약된 모델

기아 EV9 4WD는 기아의 전기차 기술력이 집약된 모델로, 도심 주행부터 차박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가감속의 무난함과 내연차와 유사한 주행감은 전기차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21인치 휠 옵션의 승차감 개선과 고효율 타이어의 선택은 주행성능을 한층 더 향상시킵니다. EV9은 승차감과 정숙성 면에서도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며, 운전 보조 시스템의 적극성도 탁월합니다. 다만, 스티어링 휠에 가려져 시인성이 좋지 않은 부분이나 구독 서비스의 개선 가능성 등 일부 개선이 필요한 점들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EV9 4WD는 기아의 전기차 기술력과 차박 모드 등의 다양한 기능을 결합하여 매력적인 모델로 평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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