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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컷]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독일에서 벤츠와 아우디를 압도하며 승리

by 변교수 2023.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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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독일에서 벤츠와 아우디를 압도하며 승리

지난 기사에 따르면, 제네시스의 GV70 전동화 모델이 독일에서 벤츠와 아우디를 앞서고 경쟁에서 승리했다고 합니다. 이는 제네시스가 벤츠와 아우디의 본고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의미입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유럽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에서 아우디 Q8 e트론과 벤츠 EQE SUV를 앞선 평가를 받았습니다.

독일에서 벤츠와 아우디를 압도하며 승리
 

News Cut 1: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아우디와 벤츠를 압도하며 평가에서 1

아우토 빌트는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 항목에 걸쳐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을 평가했습니다. 이 평가에서 GV70은 파워트레인, 친환경성, 경제성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종합점수로는 603점을 받았습니다. 이에 비해 아우디 Q8 e트론은 574, 벤츠 EQE SUV570점을 받았습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파워트레인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는데, 이는 PE(Power Electric) 시스템과 빠른 충전 속도로 인해 가능했습니다. 또한 친환경성 항목에서도 최상위 점수를 받았으며, 외부 소음 등의 평가도 통과했습니다. 경제성 항목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아우디와 벤츠를 압도하며 평가에서 1위
 

News Cut 2: '반쪽짜리 전기차' 평가를 뛰어넘고 렉서스와 포르쉐와 견줄 정숙성과 가속성능 자랑

GV70 전동화 모델은 처음 출시될 때 '반쪽짜리 전기차'로 평가되었던 모델입니다. GV70 가솔린 모델이 우수한 성능을 보여서 반대로 전기차로 전환한 GV70 전동화 모델은 약간의 감점 요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모델은 순수 전기차 기술을 잘 결합시킨 것으로 평가받았으며, 렉서스나 포르쉐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정숙성과 가속성능을 자랑합니다.

렉서스와 포르쉐와 견줄 정숙성과 가속성능 자랑
 

News Cut 3: 국외에서 인정 받고 국내 판매도 호조

이 모델은 국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아우토 빌트가 선정한 '2022 최고의 수입차' 크로스오버 SUV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테슬라 모델 Y와의 비교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내에서의 판매 대수도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1~5월 동안 1129대가 판매되었습니다.

국외에서 인정 받고 국내 판매도 호조
 

A Critical Essay: 한국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로 벤츠와 아우디 제치고 세계적 경쟁력 입증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이 벤츠와 아우디를 앞서고 승리한 사실은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이는 한국 자동차 제조사의 기술력과 경쟁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기존의 내연기관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핵심 요소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는 제네시스가 전기차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을 시사합니다.

 

또한 GV70 전동화 모델은 환경 친화적인 특성과 경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현대차그룹의 지속가능한 전략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가 고객들에게 다양한 옵션과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환경을 고려한 차량을 출시한 것은 칭찬할 만한 일입니다.

 

한편, GV70 전동화 모델이 국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점은 한국 자동차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이는 한국 자동차 제조사들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고 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증거로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제네시스가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과 혁신을 추진하여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로 더욱 성장할 것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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