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평론/경제 금융 & 무역 전망

삼성, 2023년 하반기 공채 실시, 20개 관계사 채용

by 변교수 2023. 9. 11.
반응형

삼성, 2023년 하반기 공채 실시, 20개 관계사 채용

"삼성 관계사, 2023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개시"

"삼성의 오랜 전통, 공채를 통한 우수인재 육성"

"하반기 공채 절차, 삼성의 엄선된 과정"

"삼성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청년 일자리 지원 노력"

삼성, 2023년 하반기 공채 실시, 20개 관계사 채용
삼성, 2023년 하반기 공채 실시, 20개 관계사 채용

 

 

An Introduction:

삼성 관계사 20개사가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공채는 삼성의 오랜 전통 중 하나로,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채에 대한 주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청년 일자리 지원 노력"
" 삼성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  청년 일자리 지원 노력 "

 

 

The Main Discourse:

Fact Check 1: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참가 관계사

삼성 관계사 중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서울병원,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판매 등 20개사가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참가합니다.

삼성 관계사 20곳이 오는 11일 채용 공고를 내고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반기 채용에 나선 삼성 관계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 SDI  ▲삼성 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서울병원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삼성전자판매 등 총 20개사다. 지원자들은 11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 커리어스를 통해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에 지원할 수 있음

 

 

Fact Check 2: 공채 절차

지원자들은 11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 커리어스를 통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올 하반기 공채는 지원서 접수(9) 직무적합성평가(9) 삼성직무적성검사(10) 면접전형(11) 순으로 진행됩니다. 삼성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삼성직무적성검사를 도입하고 있으며, 지원자들은 독립된 장소에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직군에서는 소프트웨어 역량 테스트와 디자인 포트폴리오 심사도 진행됩니다.

올 하반기 공채는 ▲지원서 접수(9월) ▲직무적합성평가(9월) ▲삼성직무적성검사(10월) ▲면접전형(11월) 순으로 진행된다. 삼성은 2020년부터 삼성직무적성검사( GSAT ,  Global   Samsung   Aptitude   Test )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원자들은 독립된 장소에서  PC 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응시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디자인 등 일부 직군의 경우 소프트웨어 역량 테스트와 디자인 포트폴리오 심사도 병행된다.

 

 

Fact Check 3: 삼성의 채용 전통

삼성은 1957년 국내 기업 최초로 공채를 도입한 기업 중 하나로, 대규모 일자리 창출과 공정한 취업 기회 제공, 우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은 성별, 학력, 국적, 종교를 차별하지 않고 인재를 등용하는 열린 채용 문화를 선도했습니다.

1957년 국내 기업 최초로 공채를 도입한 삼성은 국내 주요 대기업 중 유일하게 공채를 유지하며 ▲대규모 일자리 창출 ▲공정한 취업기회 제공 ▲우수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게 삼성의 설명이다. 삼성은 1993년 대졸 여성 신입사원 공채를 신설하고, 1995년에는 지원 자격요건에서 학력을 제외하는 등 ▲성별 ▲학력 ▲국적 ▲종교를 차별하지 않고 인재를 등용하는 열린 채용 문화를 선도해 왔다.

 

 

Fact Check 4: 글로벌 인재 유치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3개 전자 계열사는 외국인 인재 확보를 위해 R&D 분야 외국인 경력사원 채용 전형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인재들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 SDI  등 3개 전자 계열사는 연구역량을 갖춘 외국인 인재확보를 위해 지난 8월 ‘ R&D 분야 외국인 경력사원 채용 전형’을 새롭게 도입 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인재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삼성은 ▲소프트웨어 무상 교육과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청년 SW 아카데미( SSAFY ,  Samsung   Software   Academy   For   Youth ) ▲보호시설 퇴소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삼성희망디딤돌’ 등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Critical Analysis by Professor Bion:

TocTalk Essay: "삼성의 공채 전통과 사회공헌 노력"

삼성의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는 국내 기업 중에서도 주요한 인재 발굴 및 육성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삼성은 오랜 역사를 가진 기업으로서, 공채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인재들을 찾아내고 기업의 미래를 위해 키우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국내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은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와 삼성희망디딤돌 등의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미래를 지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모범 사례입니다.

 

하지만, 공채에 참가하는 지원자들과 인재 유치를 위한 노력은 더욱 강화되어야 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한 만큼, 삼성은 세계 각국에서 최고 수준의 인재들을 확보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인재들을 더욱 환영하고 포용하는 문화를 강화해야 합니다.

 

삼성의 공채 전통과 사회공헌 노력은 꾸준한 발전과 혁신을 통해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삼성은 미래에도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