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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표 7000원으로 인하' 무산, "다른 방식 찾아볼 것"

by 변교수 2023.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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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표 7000원으로 인하' 무산, "다른 방식 찾아볼 것"

"3 영화관의 '수요일 할인' 논의 무산, 영화 시장 활성화의 새로운 방안은?"

"7000원 영화관람료 인하 논의 결렬, 업계는 어떤 전략을 모색하나?"

"영화 시장 부진, 3의 할인 논의가 무산되며 떠오르는 대안은?"

"할인 논의 파행, 영화산업의 변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 예고"

"3의 영화관람료 인하 실패, 업계는 어떻게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고 있나?“

 

 

An Introduction:

최근 빅3 영화관(CJ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이 선보인 '매주 수요일 7000원 영화관람료 인하' 논의가 결렬되었다. 그러나 이 논의의 실패로 인해 업계는 어떤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지 모색하고 있습니다.

 

 

The Main Discourse:

Fact Check 1: 영화관람료 인하 논의

3 영화관은 매주 수요일 영화관람료를 7000원으로 인하하는 계획을 이달 들어 논의했으나, 최종적으로는 논의가 결렬되었다. 관계자들 간의 입장 차이로 인해 문화가 있는 날에만 가능했던 반값 수준의 관람료를 확대하려는 시도가 무산되었다.

 

Fact Check 2: 업계의 대응과 다양한 시도

영화진흥위원회와 극장가를 비롯한 업계는 관객의 영화관람료 부담을 낮춰 영화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의'에 공감하지만, 수익 배분 등을 놓고 이해관계 일치를 이루기 어려웠다. 업계는 앞으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영화 시장을 활성화하기로 결정했다.

 

Fact Check 3: 수익 구조와 이해관계자의 입장

티켓값에는 부가세와 영화발전기금 등이 차감되어 극장과 배급사가 나눠가지는 수익 구조가 있다. 영화표를 7000원으로 내려가게 되면 수익이 줄어들어 투자, 제작, 배급사 등의 입장에서 부담을 느낄 수 있다. 3가 합의해도 일방적으로 티켓값을 낮추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Critical Analysis by Professor Bion:

TocTalk Essay: "영화산업의 미래: 실패에서 찾는 새로운 길"

영화 시장에서의 할인 논의 실패는 업계의 복잡한 구조와 이해관계자 간의 갈등을 드러냈다. 현행 수익 구조에서 나온 제안이 전반적으로 받아들여지지 못한 것은, 영화산업이 현재의 수익 체계를 어려움 없이 변화시키기 어렵다는 신호일 수 있다.

 

 

하지만, 이 실패로 인한 불편함은 오히려 업계가 다양한 시도를 모색하게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영화관람 경험을 높이고,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찾는 과정에서 영화산업이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을 것이다. 혁신과 창의력이 요구되는 이 시점에서, 업계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창출해 나갈 필요가 있다.

 

 

또한, 협력과 의사소통이 강화되어야 하며, 이해관계자 간의 일치를 이루어내는 것이 새로운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영화산업은 실패에서 배우고, 창의적인 시도를 통해 미래를 개척해 나가야 할 시점에 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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