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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 내고 올라가요! 전국서 몰린다, 연말 명소된 백화점, 크리스마스 트리

by 변교수 2023.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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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 내고 올라갑니다! 전국서 몰린다... 연말 명소된 백화점 크리스마스 트리

"백화점 3,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 속 '황금 사슴''트리'로 소비자 유인"

"롯데·신세계·현대, 최대 규모의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연말 명소 경쟁"

"눈부신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 백화점 3, 연말 선물 수요 유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극장' 크리스마스로 연말 명소의 정점에"

"더현대서울, 내부 공간 크리스마스로 'H빌리지'에 몰린 소비자들

 

 

An Introduction:

한국의 백화점 3(신세계, 롯데, 현대백화점)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최대 규모의 장식으로 소비자들을 유인하고 있다. 각 백화점은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공연을 선보이며 연말 선물 수요를 고취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백화점은 연말 명소로 손꼽히며,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The Main Discourse:

Fact Check 1: 더현대서울의 크리스마스 장식

더현대서울은 외벽이 아닌 내부 공간을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실내 5층에 약 1000평 규모의 사운즈 포레스트 공간을 크리스마스로 꾸며, 11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와 16개의 작은 상점이 들어선 H빌리지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매우 뜨겁다.

 

Fact Check 2: 신세계백화점의 크리스마스 미디어 파사드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미디어 파사드를 예년보다 더 화려하게 꾸며 역대 최대 규모로 제작했다. 375만개의 LED칩을 사용하여 만든 외벽 미디어 파사드에서는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크리스마스 영상이 반복 재생되며, 금빛 사슴을 따라 상상 속의 크리스마스 세상으로 이끌어가는 주제의 영상을 선보인다.

 

Fact Check 3: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상점 거리

롯데백화점 본점은 이미 100미터 가량의 거리를 유럽 크리스마스 상점 거리로 연출하고 있으며, 15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도 설치했다.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크리스마스 테마의 스토리를 담은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Critical Analysis by Professor Bion:

TocTalk Essay: "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 소비자와 SNS의 역할"

백화점들이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을 펼치는 이유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선물 수요를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SNS의 영향으로 전시 문화가 중요시되면서 백화점들은 더 화려하고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이며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백화점을 찾고, 이는 백화점의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은 연말 시즌이 백화점에게 더 많은 주목을 받게 하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은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명소로 만들어 연말 선물 수요를 끌어올리는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됩니다. 특히 SNS의 활성화로 전시물과 이벤트가 쉽게 전파되면서 백화점들은 독특하고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이는 백화점들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경쟁력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이느냐에 따라 소비자들을 유인하고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백화점들이 SNS를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온라인으로 확산시키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들 간에 백화점을 방문하고 그 경험을 공유하며 증명하는 '소셜 프루핑(Social Proofing)'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에 대한 사진이나 동영상이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백화점들은 이를 통해 더 많은 인기와 방문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은 전문가들이 예상한 대로 SNS의 영향력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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