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평론/정치 이슈 & 국방 외교

잘하건 못하건 이제야 장관답네! 김현숙 여가부 장관 "20대 남성에 군대 보상"

by 변교수 2023. 9. 9.
반응형

김현숙 여가부 장관 "20대 남성에 군대 보상"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군대 문제 보상 패키지 필요성 강조

"성평등 전담 부서 여가부의 역할과 여성단체 카르텔 문제"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의 질문과 김현숙 장관의 답변"

 

Opinion

군대를 남자만 가는게 억울하니까 여자도 같이 군대를 가야한다고? 요즘 남자들 참 째째하네.. 여태까지 남자만 갔으니, 앞으로는 여자만 가야 그게 진정한 평등 아닌가??

언제 보상원해서 갔냐? 필요한사람 주든지..안줘도 돼..다만 군인 모자르니 여자 니들도 가라고..의경도 채워

여자도 군대 6개월 가고 취업 가산점 빵빵하게 같이 받자.

그럼 개선은 해야디. 오랫만에 김현숙이 말다운 말했다.

 

An Introduction: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군대 문제와 성평등에 관한 중요한 발언을 한 것이 논란의 중심입니다. 그의 발언은 성평등과 군 복무에 대한 20대 남성들의 우려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분석과 사회적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김현숙 여가부 장관 "20대 남성에 군대 보상"

 

 

The Main Discourse:

Fact Check 1: "성평등 전담 부서 여가부의 역할과 여성단체 카르텔 문제"

김현숙 장관은 여성가족부의 역할과 여성단체 카르텔 문제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여성단체 카르텔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면서 성인지 강제교육과 가산점 혜택에 대한 검토를 요구했습니다. 여성가족부의 역할과 여성단체 카르텔의 존재는 성별 갈등과 사회적 논란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성평등 전담 부서 여가부의 역할과 여성단체 카르텔 문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8일 "군대 문제에 대해 어떤 식의 형태로든 보상하는 패키지가 20대 남성들에게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의 관련 질의를 받고 이같이 답했다.

 

Fact Check 2: "김현숙 장관의 군대 문제와 성평등 관련 발언"

김현숙 장관은 20대 남성들이 군 복무와 관련해 불평등함을 느끼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발언은 군대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다시 한 번 높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문제의 해결은 정책과 사회적 대화가 필요합니다.

"김현숙 장관의 군대 문제와 성평등 관련 발언"
허 의원은 "군 복무 남성은 군대 이야기나 하는 앵무새, 바캉스에 다녀온 사람 등과 같은 참담한 모욕을 들어야 했다"며 "성평등 전담 부서라는 여가부가 문제를 제기해 본 적이 있는가"라고 질문했다. 이에 김 장관은 "윤석열 정부 들어 그런 부분을 시정하려고 굉장히 애썼다"며 "제가 20대 남성들과 만나 봤을 때 가장 많이 불평등함을 느끼는 부분이 군대 문제에 대한 시간 보상인 것 같다"고 말했다.

 

Fact Check 3: "성별 갈등과 사회적 해결책"

허은아 의원과 김현숙 장관 간의 논쟁은 성별 갈등에 대한 사회적 대화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여성과 남성 간의 대립보다는 사회적으로 포용적인 해결책을 모색해야 합니다. 여성가족부와 여성단체 카르텔 문제에 대한 토론은 이러한 대화의 시작점일 수 있습니다.

"성별 갈등과 사회적 해결책"
허 의원은 여성단체 카르텔 문제도 지적했다. 그는 "여성단체 카르텔이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전방위적으로 확장해온 대표적인 카르텔"이라며 "성인지 강제교육, 여성만을 대상으로 한 과도한 가산점, 끼워서 맞추기식 성인지 예산을 재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여가부가 그동안의 과오를 사과하고, 속죄의 마음으로 하루빨리 폐지됐으면 좋겠다"고도 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여성으로서 그게 할 이야기냐", "부끄러운 줄 알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Fact Check 4: "성평등과 군 복무의 미래"

성평등과 군 복무에 대한 논의는 계속될 것입니다. 정부와 국회는 20대 남성들의 우려와 군 복무에 대한 공정한 대우를 고려하여 정책을 검토해야 합니다. 또한 여성가족부와 여성단체의 역할에 대한 재고와 사회적 해결책 모색이 필요합니다.

성평등과 군 복무의 미래
그러자 허 의원은 "여성, 남성 갈라치기 하지 말라"며 "망국적 성별 갈등의 주범인 여성단체 카르텔을 해체하지 않고서는 우리 사회가 단 한 발짝도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말했다.

 

Critical Analysis by Professor Bion:

TocTalk Essay: "성별 갈등 해결을 위한 사회적 대화와 조치의 필요성"

이번 국회 대정부질문에서의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발언은 군대 문제와 성평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성별 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으로 포용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는 더 많은 대화와 협력이 필요합니다. 정부와 국회는 이러한 문제를 심각하게 고려하고 정책을 개선하는 데 노력해야 합니다.

 

국내외적으로 주목받는 군대 문제와 성평등 관련 논의는 우리 사회가 직면한 고민 중 하나입니다. 군 복무와 성평등 사이의 긴장 관계를 다루는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발언은 이 중요한 주제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높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논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군대 문제에 대한 시간 보상과 같은 정책은 군 복무를 수행한 젊은 세대와 성별에 관계 없이 공정하게 대우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성평등은 모든 시민에게 혜택을 가져다주어야 하며, 군 복무와 관련된 불평등함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해결책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여성가족부와 여성단체 카르텔 문제는 성평등 논의에 있어서 중요한 변수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단체들이 정책 제정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된 논의는 끊임없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정책 결정에 있어서 공정성과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성별에 따라 혜택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능력과 역량을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성별 갈등을 해결하고 사회적 포용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대화와 협력이 필요합니다. 이번 논의를 통해 우리 사회는 성별에 관계 없이 모든 시민이 참여하고 협력하는 길을 모색해야 합니다. 국가와 시민 모두가 성평등과 군 복무에 대한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정책을 향상시키는 데 힘을 모아야 합니다.

 

요컨대, 군대 문제와 성평등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중요한 과제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 국회, 시민 모두가 협력하여 적절한 정책과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성평등과 사회적 포용성은 우리 사회가 함께 나아갈 길을 개척하는 데 필수적인 가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