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평론/과학 기술 & 자동차 IT 의학

하늘을 나는 자동차, 2년 뒤 현실로 다가온다

by 변교수 2023. 7. 23.
반응형

미래 항공교통의 혁신, '하늘을 나는 자동차' 2년 뒤 현실로 다가온다

미 연방항공청, ‘첨단항공교통(AAM) 실행 계획발표

'하늘을 나는 자동차', 2년 뒤 현실에서 본다

서울-경기 '출퇴근 30''하늘 나는 자동차' 현실로

 

An Introduction:

미 연방항공청(FAA)'첨단항공교통(AAM) 실행 계획'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부터 미국에서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로 불리는 차세대 비행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항공 택시 개념은 수직 이착륙으로 승객과 화물을 수송하는 새로운 형태의 이동 수단을 제시하고 있으며, 현재 조비 항공과 아처 항공 등이 이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 2년 뒤 현실에서 본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로 불리는 차세대 비행체를 2025년부터 미국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뉴욕타임즈

 

The Main Discourse:

Story Cut 1 - FAA'첨단항공교통(AAM) 실행 계획'

미 연방항공청(FAA)2025년부터 2028년까지 적어도 한 곳에서 항공 택시를 운영하는 '첨단항공교통(AAM) 실행 계획'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하늘을 나는 자동차'에 대한 구체적인 제도 시행 시점을 내놓았으며, 이는 뉴욕타임스를 통해 전해진 소식으로써 큰 의미가 있습니다.

 

Story Cut 2 - 항공택시의 현실화에 따른 난관

항공택시가 현실로 구현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난관이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안전성입니다.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FAA 기준에 부합하는 개별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또한, 배터리 용량도 항공 택시의 운영을 제한할 수 있는 요소로 꼽히며, 관련 부지와 인프라의 개발, 주민들의 동의, 자격을 갖춘 조종사 고용, 저렴한 가격 등 여러 측면에서의 과제가 있습니다.

 

Story Cut 3 - 조비 항공과 아처 항공의 도전

조비 항공과 아처 항공은 현재 항공 택시 개발 중에 있으며, 2025년을 목표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들은 혁신적인 항공 택시 개념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과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으며, 미래 항공교통의 선두주자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조비 항공과 아처 항공의 도전
조비 항공의 조벤 비버트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2021년 8월 11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회사 상장 기념식에 참석해 공중 택시와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Critical Essay: '하늘을 나는 자동차' 현실로?2025년 출시 예정

미래 항공교통을 혁신하고 발전시키는 노력은 우리의 삶에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로 불리는 차세대 비행체의 개발과 FAA'첨단항공교통(AAM) 실행 계획'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써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화에 따른 난관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술과 정책, 안전성 확보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조비 항공과 아처 항공 등의 기업들은 이러한 도전에 임하고 있으며, 항공 택시의 현실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들의 도전과 열정이 미래 항공교통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래 항공교통은 우리의 일상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것이며, 이를 위한 기술과 혁신에 대한 지지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노력들을 지지하고 응원하여 더욱 발전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