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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개봉영화,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 – 새로운 공포의 시작, 줄거리 주제 감상포인트 감독 리뷰, 변교수평론

by 변교수 2024.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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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9일 개봉,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 – 외딴 마을의 비밀, 섬뜩한 이야기

형제의 절망적인 사투,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 관객을 사로잡다

공포와 미스터리의 결정판!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 개봉 임박

데미안 루그나의 신작 공포영화,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 리뷰

악령의 봉인과 마을의 붕괴,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 이야기

인간 본성과 악의 대결,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에서 그려지다

 

Basic Information

개봉: 2024109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공포, 미스터리, 스릴러

국가: 아르헨티나, 미국

러닝타임: 100

배급: 팝엔터테인먼트

 

An Introduction of Plot

영화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는 외딴 시골 마을에서 발생한 끔찍한 살인 사건의 비밀을 파헤치는 두 형제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형제는 마을 속에서 악령이 깃든 아들 '유리엘'을 숨겨온 가족과 마주치게 되고, 유리엘을 마을 밖으로 유기하려 하지만 이미 봉인된 악령이 풀려 마을 전체를 잠식하게 됩니다. 악령의 위협 속에서 두 형제는 절망적인 사투를 벌이며, 숨겨진 진실을 밝혀나가는 과정을 그립니다.

 

The Main Discourse

The Story of Movie 1. 등장인물

페드로와 지미 형제는 영화의 주인공으로, 마을에서 벌어지는 잔혹한 사건을 조사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페드로는 가족을 지키려는 책임감을 가진 인물로, 두려움 속에서도 끝까지 싸우려 합니다. 지미는 상황을 이성적으로 바라보려 하지만 점점 악령의 존재에 압도당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미르타는 유리엘의 어머니로, 아들을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The Story of Movie 2. 주제

영화의 주된 주제는 악과 인간 본성의 대립입니다. 마을에 숨겨진 비밀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악령의 존재가 점점 드러나고, 그와 맞서는 인간의 두려움과 절망이 영화 전반에 걸쳐 드러납니다. 영화는 단순한 공포를 넘어서, 악의 근원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며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The Story of Movie 3. 감상포인트

영화의 긴장감 넘치는 전개는 관객을 몰입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악령의 존재가 드러날 때마다 느껴지는 서스펜스는 영화의 공포감을 더욱 증대시키며, 예상치 못한 전개는 끝까지 관객의 손에 땀을 쥐게 합니다. 특히, 유리엘의 신체적 부패와 악령의 저주가 영화의 시각적 공포감을 극대화하는 장면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줍니다.

 

The Story of Movie 4. 감독 리뷰

데미안 루그나 감독은 공포 장르에서 자신의 독창적인 연출을 선보이며, 이번 영화에서도 특유의 강렬한 스타일을 이어갑니다. 그는 전통적인 공포 요소를 활용하면서도 새로운 공포를 창조하는 데 중점을 두며, 관객에게 불편함과 긴장감을 동시에 안겨줍니다. 감독의 작품에서는 단순한 공포를 넘어서, 인간의 감정과 본성을 탐구하는 철학적 요소가 돋보입니다.

 

Critical Remark on the Movie by Professor Bion

TocTalk Movie Essay: 악과 인간의 충돌 -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가 그려내는 공포

외딴 마을을 배경으로 형제가 마주하는 악령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긴장감 넘치는 공포가 특징입니다.

유리엘이라는 악령에 사로잡힌 인물과 그의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무력함과 악의 위협을 표현합니다.

영화는 단순한 공포를 넘어, 악과 인간 본성의 철학적 대립을 심도 있게 그립니다.

감독 데미안 루그나는 시각적 공포를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감정적 충격을 안겨주며, 공포 장르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영화의 배경이 되는 마을은 악의 침입과 그로 인해 파멸로 향하는 과정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며 관객의 몰입을 유도합니다.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는 공포 장르의 전형적인 요소를 가져오면서도, 그 이상의 깊이를 담은 영화입니다. 영화는 악령이라는 초자연적 존재와 인간의 감정을 결합하여 복잡한 내러티브를 만들어냅니다. 여기에서 흥미로운 점은, 단순히 공포스러운 장면들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등장인물들이 처한 상황 속에서 드러나는 인간 본성과 악의 근원에 대한 탐구입니다.

 

첫째, 영화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악령 '유리엘'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야기입니다. 유리엘의 신체적 부패는 단순한 시각적 공포가 아니라, 인간의 무력함을 상징적으로 드러냅니다. 감독은 유리엘의 고통을 통해 악령이 단순한 적이 아니라, 인간을 압도하고 잠식하는 절대적인 공포로 그려냅니다.

 

둘째, 영화의 배경인 외딴 시골 마을은 고립된 환경에서 악이 점차적으로 퍼져가는 과정을 상징적으로 보여줍니다. 감독은 이 마을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 외면받고 억압된 것들이 어떻게 다시 돌아와 사람들을 괴롭히는지를 은유적으로 표현합니다. 마을은 악령의 봉인이 풀리면서 서서히 파멸에 이르며, 이 과정에서 인간이 악 앞에서 얼마나 무력해질 수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셋째, 두 형제의 관계도 주목할 만합니다. 페드로와 지미는 단순한 공포에 맞서 싸우는 인물이 아니라,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이들의 내면 갈등은 영화의 긴장감을 더하며, 그들이 점차적으로 절망에 빠져드는 모습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정적 공감을 이끌어냅니다.

 

넷째, 영화의 연출 방식은 현대 공포 영화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합니다. 데미안 루그나 감독은 공포를 단순한 자극이 아닌, 감정과 철학을 담은 깊이 있는 장르로 승화시켰습니다. 그는 등장인물들이 처한 현실적인 두려움과 초자연적 공포를 교묘하게 엮어내며, 관객에게 시종일관 긴장감을 유지하게 만듭니다.

 

다섯째, 영화는 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철학적 질문을 던집니다. 유리엘을 통해 드러나는 악령의 힘은 단순한 적대적인 존재가 아니라, 인간의 내면에 깃든 어둠의 상징으로 읽힐 수 있습니다. 영화는 악령이라는 존재를 통해 인간이 가진 두려움과 그로부터 벗어날 수 없는 절망감을 표현하며, 악이란 인간 내면에 깃들어 있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여섯째, "악이 도사리고 있을 때"는 단순한 공포 영화 그 이상입니다. 그것은 인간의 감정, 본성, 그리고 사회적 이슈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를 담고 있습니다. 공포라는 장르적 틀 속에서 인간의 복잡한 감정과 악의 충돌을 다룬 이 영화는 공포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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