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평론/문화 축제 & 영화 드라마

EBS한국영화특선, 두근두근 내 인생, 줄거리 주제 감상포인트 감독 등 모든정보, 변교수평론

by 변교수 2024. 6. 7.
반응형

EBS한국영화특선, 두근두근 내 인생, 줄거리 주제 감상포인트 감독 등 모든정보, 변교수평론 둘째 주 6월 9일


강동원과 송혜교의 특별한 만남,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부모와 자식의 특별한 이야기
<두근두근 내 인생> 리뷰, 감동과 재미를 더한 강동원과 송혜교의 연기 변신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조로증 아이와 어린 부모의 특별한 여정
감독 이재용의 <두근두근 내 인생> 사랑과 감동의 가족 이야기


▌기본정보
방송일: 2024년 6월 9일 (일) 밤 11시
감독: 이재용
주연: 강동헌, 송혜교
제작: 2014년
방송길이: 117분
나이등급: 15세



 ▌Outline a Plot
한 때 헛발 왕자로 불리던 태권도 유망주 ‘대수’와 아이돌을 꿈꾸던 당찬 성격의 ‘미라’. 하지만 17살에 아이를 가져 불과 서른 셋의 나이에 16살 아들 ‘아름’이의 부모가 되어 있다. 남들보다 빨리 늙는 선천성 조로증인 아름이의 신체 나이는 여든 살. 어리고 철없는 부모지만 대수와 미라는 아름이와 씩씩하고 밝게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의 사연이 세상에 알려지고, 하루하루 늙어가는 것이 전부였던 아름이에게 두근거리는 일들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The Theme
너무 어린 나이에 한 아이의 부모가 되어 꿈 많던 청춘의 특권을 포기해야 했던 대수와 미라, 그리고 어린 나이에 남들보다 신체가 빨리 노화하는 증세로 또래보다 일찌감치 철이 든 아들. 평범하지 않은 가족이지만, 그 누구보다 서로를 보듬고 아낌없이 사랑을 쏟아내는 이들의 모습은 누군가의 부모이자 누군가의 자식인 우리 모두의 공감대를 이끌어낸다.

<두근두근 내 인생>은 수식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강동원과 송혜교의 만남, 그리고 열 여섯 살 아들을 둔 어린 부모로 분한 이들의 새로운 연기 변신으로 특별한 재미와 감동을 배가시킨다. <전우치> <의형제> <초능력자> 그리고 최근 폭발적인 흥행세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군도:민란의 시대>의 매력적인 악역 캐릭터 ‘조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강렬한 연기를 선보여 온 강동원이 <두근두근 내 인생>에서 철부지 아들 바보 아빠 대수 역을 맡아 전작과 180도 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한편 <그 겨울, 바람이 분다>를 통해 보여준 섬세한 감정 연기로 호평 받았으며 왕가위, 오우삼 감독의 작품에 잇달아 출연하며 세계적 배우로 자리매김한 여배우 송혜교가 아이돌의 꿈을 포기하고 열 일곱에 아이를 낳은 당찬 엄마 미라 역을 맡아 한층 깊어진 연기를 보여준다. 당차고 속 깊지만 여전히 한 성질 하는 엄마이자 아들에게는 더 없이 따뜻한 모성애를 보여주는 미라 역을 통해 송혜교는 기존의 여신 이미지를 벗고 한층 깊어진 눈빛과 포근한 연기로 캐릭터에 깊은 감성을 불어넣는다.



▌Director
1990년 한국외국어대학교 터키어과를 졸업하고, 91년 영화 아카데미를 7기로 졸업했다. 변혁과 공동으로 연출한 단편 <호모 비디오쿠스>가 끌레르몽페랑 영화제 심사위원상, 비평가 대상을 비롯 샌프란스시코 영화제 대상을 수상하면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그외 단편 <유전>(90), <어머니의 여름>(90), <거울속의 시간>(90), <호모 비디오쿠스>(90)가 있다. 1998년 연출한 첫 장편영화 <정사>가 단아한 화면의 영상미와 절제된 대사로 호평을 받았고 2000년 본격 한, 일 합작영화인 <순애보>를 연출했다. 2003년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2003)로 금기시되어온 소재를 유려한 영상으로 창조해냈다는 평을 얻었으며, 동명의 인터넷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다세포 소녀>에서는 고정관념을 깨는 연출력을 선보였다. 최근작으로 <여배우들>(2009), <뒷담화:감독이 미쳤어요>(2012), <두근두근 내 인생>(2014), <죽여주는 여자>(2016) 등이 있다.



Critical Analysis by Professor Bion
▌TocTalk Essay. 어린 부모와 조로증 아들의 특별한 여정
<두근두근 내 인생>의 주요 갈등
인물 분석, 대수와 미라
감독 이재용의 연출 스타일
영화의 주제와 메시지
강동원과 송혜교의 연기 변신

<두근두근 내 인생>은 너무 어린 나이에 부모가 된 대수와 미라, 그리고 선천성 조로증을 앓고 있는 아들 아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영화는 비정상적인 상황 속에서 가족이 어떻게 서로에게 힘이 되는지를 진솔하게 그려낸다.

대수와 미라는 청춘의 특권을 포기하고 부모의 역할을 맡아야 했다. 그들은 아이돌을 꿈꾸던 시절의 당찬 모습과는 달리, 이제는 아들을 돌보는 부모로서의 삶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아름이의 빠른 노화 증세는 부모로서의 책임감을 더욱 무겁게 만든다. 이들은 아름이의 신체 나이가 여든 살에 달하는 상황에서도 씩씩하고 밝게 살아간다. 이는 그들의 강한 의지와 사랑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아름이는 또래보다 일찍 철이 들어, 부모보다도 더 성숙한 모습을 보인다. 그는 자신의 상태를 받아들이고, 하루하루를 소중히 여기며 살아간다. 이러한 아름이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준다. 영화는 이를 통해 가족의 사랑과 헌신, 그리고 삶의 소중함을 강조한다.

강동원과 송혜교의 연기 변신은 이 영화의 또 다른 매력이다. 강동원은 철부지 아들 바보 아빠 대수 역을 통해 그의 유머러스하고 따뜻한 면모를 선보이며, 송혜교는 당찬 엄마 미라 역을 통해 한층 깊어진 연기를 보여준다. 이들의 조화는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킨다.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은 가족의 사랑과 헌신, 그리고 삶의 소중함을 강조하며,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 영화는 비정상적인 상황 속에서도 서로에게 힘이 되는 가족의 모습을 진솔하게 그려내어, 많은 이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