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평론/정치 이슈 & 국방 외교

"김예지 의원의 '헌정' 연주, 수해 피해 지원에 대한 헌신적인 의미"

by 변교수 2023. 7. 18.
반응형

"김예지 의원의 '헌정' 연주, 수해 피해 지원에 대한 헌신적인 의미"

"국민께 제 마음 바치겠다"  - 김예지 의원이 국회서 '헌정' 연주한 배경은

"수해 현장 못 가 - 연주로 헌신하겠단 마음 담아"

"여야 협치 필요 - 피해자 복구·지원 뜻 모아야

 

An Introduction:

17일 국회에서 열린 '75주년 제헌절 경축식'에서 국민의힘 의원인 김예지가 피아노 연주를 통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그녀의 연주는 재난 현장에 직접 가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담아낸 것이었다. 김예지 의원은 이를 통해 여야 협치와 피해 복구, 피해자 지원에 대한 의지를 모을 필요성을 강조했다.

연주로 헌신하겠단 마음 담아
국민께 제 마음 바치겠다"... 김예지 의원이 국회서 '헌정' 연주

 

The Main Discourse:

Story Cut 1: 김예지 의원의 '헌정' 연주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은 '75주년 제헌절 경축식'에서 독일 음악가 슈만의 '헌정'을 연주하였다. 이 곡은 '바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 김 의원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제 마음을 바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다른 의원들도 같은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예지 의원의 연주는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의 제안으로 성사되었으며, 연습 기간은 2~3주로 짧았다. 김 의원은 주말에 몰아서 연습을 진행하였으며, 이 곡은 그녀가 연주자로서 즐겨 치던 곡이어서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직접 현장에서 도울 수 없는 상황이라도 연주를 통해 헌신하고자 하는 마음이 컸다고 덧붙였다.

 

Story Cut 2: 김예지 의원의 헌신적인 정치 활동

김예지 의원은 지난 달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역할을 강조한 질의로 여야 의원들의 박수를 받은 바 있다. 또한, 본회 통화에서도 국회 본연의 역할을 강조하며 여야 협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최근 발생한 수해로 인한 피해 상황에 대해 여야가 수해 복구와 피해자 지원을 위해 함께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예지 의원은 장애인 권익 문제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그녀는 재난 상황에서 독거 장애인과 노인의 응급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응급안전안심서비스'의 지원책이 미비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장애인복지법 일부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이 개정안은 아직 상임위에서 논의 중이다. 김 의원은 장애인 등 취약 계층의 안전 문제가 신속하게 해결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예지 의원의 헌신적인 정치 활동

 

Critical Essay: 김예지 의원의 정치적 헌신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

김예지 의원은 헌정 연주를 통해 국가와 국민에 대한 헌신적인 의지를 보였다. 그녀는 재난 현장에 직접 가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연주를 통해 표현하였으며, 국회에서의 정치 활동을 통해 피해 복구와 사회적 약자 지원에 대한 의지를 모으고 있다.

 

김 의원은 여야 협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수해로 인한 피해 상황을 고려한 정책과 지원에 대한 논의를 촉구하였다. 또한, 장애인 권익 문제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으며, 취약 계층의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김예지 의원의 행동은 정치적인 역할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을 수 있다. 그녀의 연주와 정책 발의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적인 마음가짐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