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평론/정치 이슈 & 국방 외교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숍 방문, 대통령실은 언급 회피

by 변교수 2023. 7. 18.
반응형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숍 방문, 대통령실은 언급 회피

반복된 ‘김건희 순방 리스크’…제2부속실 필요 의견도

김건희 명품숍 방문에 대통령실 “정쟁화 될 테니 언급 않겠다”

 

An Introduction:

리투아니아 매체에 따르면 김건희 여사가 수도 빌뉴스의 현지 명품 숍을 방문한 사실이 보도되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 관계자는 정쟁을 피하기 위해 이 문제에 언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여사의 순방 리스크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으며, 2부속실 설치 등 대응 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오고 있다.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숍 방문
리투아니아 매체 <주모네스>(Žmonės.lt)가 김건희 여사가 수도 빌뉴스의 현지 옷가게를 방문한 사실을 보도했다.

 

The Main Discourse:

Story Cut 1: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숍 방문과 대통령실의 대응

김건희 여사의 리투아니아 명품 쇼핑에 대한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언급을 회피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리투아니아 방문 동안 김 여사의 쇼핑 논란과 관련해 파악한 내용이나 정리된 자료가 있는지"라는 질문에 "제가 특별히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는 "과거에도 '쥴리''청담동 술자리'와 같은 이슈가 여야 간 정쟁 소재로 다뤄졌기 때문에, 팩트를 언급해도 더 큰 정쟁 소재가 될 가능성이 있어 더 이상의 정쟁을 일으키지 않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김 여사의 순방에서 논란이 일어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6월에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정상회의 순방 중에도 '민간인 전용기 탑승 논란'이 일어났고, 지난해 11월에는 캄보디아 방문 중에 찍은 심장병 환아와의 사진이 '빈곤 포르노' 논란을 일으켰다.

 

김 여사의 여러 차례에 걸친 '순방 리스크'로 인해 대통령실 내부에서도 불만이 느껴진다. 한 대통령실 관계자는 "직원들은 순방 성과를 위해 몇 달 동안 준비하고 모니터링하며 리스크 대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데, 이런 문제들이 계속해서 이슈가 되니까 정말로 지쳐버린다"고 말했다.

 

여당 내에서는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으로 폐지된 제2부속실을 다시 설치하여 김 여사의 일정과 관련된 대응을 공식적으로 맡아 관리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한 초선 의원은 "현재 집중호우가 몰아치는 상황에서 호객 행위로 명품 숍을 방문한 영부인을 국민들은 어떻게 보겠느냐""2부속실을 설치하여 리스크 관리를 더 철저히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숍 방문과 대통령실의 대응
<주모네스>(Žmonės.lt)가 김건희 여사가 수도 빌뉴스의 현지 옷가게를 방문한 사실을 보도했다.

 

Story Cut 2: 대통령실 관계자의 해명과 논란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번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의 공식적인 해명을 요구하며,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의 익명 발언은 논란을 더 부추기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에도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김 여사가 가게를 방문하고 안내를 받았지만 물건은 사지 않았다"고 말한 바 있다고 전해졌다.

대통령실 관계자의 해명과 논란
<주모네스>(Žmonės.lt)가 김건희 여사가 수도 빌뉴스의 현지 옷가게를 방문한 사실을 보도했다.

 

Critical Essay: 김건희 여사의 외국 명품 숍 방문과 사회적인 반응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숍 방문은 사회적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대통령 부인으로서의 김 여사는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인물이지만, 명품 숍 방문과 관련된 논란은 국민들 사이에서 불만과 비판의 목소리를 일으키고 있다.

 

한편으로는 대통령실의 대응에 대한 논의도 이어지고 있는데,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번 논란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정쟁을 피하고자 하는 의도로 보여지며, 김 여사의 순방 리스크에 대한 우려가 대두되고 있다. 또한, 2부속실 설치를 통해 이런 순방 관련 리스크를 전담하여 관리하는 제도를 도입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논란은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숍 방문에 대한 논의를 초래하고 있으며, 국민들은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김 여사의 행동이 대통령 부인의 이미지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지만, 다른 관점에서는 국민들의 이런 불만을 고려하여 대통령실이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숍 방문은 사회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대통령실은 정쟁을 회피하고 김 여사의 순방 리스크에 대한 관리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국민들은 대통령 부인의 행동에 대한 기준과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