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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 이슈 평론/정책 이슈 & 교육 복지

할리스 일본 혼마치점, 오픈런까지 – 일본인 사로잡은 K-카페의 매력

by 변교수 2025. 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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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와이파이+콘센트 완비 – 일본 카페와 차별화된 할리스 혼마치점 인기

바닐라 딜라이트부터 약과크림라떼까지! 일본에서도 통하는 K-카페 감성

30분 대기줄, 오픈런 행렬 일본 혼마치에서 통하는 한국 카페의 힘

일본 직장인들 홀린 한국 카페? 할리스, 오사카에서 프리미엄 K-카페입지 강화

일본 오피스족 사로잡은 할리스 커피+샌드위치 세트로 점심까지 해결!

카페의 성공 비결? 일본서도 통하는 편의시설+시그니처 메뉴의 조합

 

An Introduction

한국을 대표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할리스(Hollys)가 일본 오사카의 혼마치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한국 카페에서는 흔하지만 일본에서는 보기 어려운 와이파이와 콘센트 완비라는 편의성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매력 포인트로 작용했다. 또한, 한국에서 인기 있었던 약과크림라떼, 바닐라 딜라이트 크림 라떼 등의 특색 있는 메뉴가 일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SNS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오픈에서 오픈런 대기 행렬까지 등장하며, 일본 내에서 할리스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The Main Discourse

Story Cut 1. 혼마치에서 오픈런까지? 일본인들이 열광한 K-카페의 첫날

할리스 혼마치점의 오픈 첫날, 예상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 오픈 시간 전부터 줄을 서기 시작한 고객들은 한국에서 경험한 할리스의 커피 맛과 편의시설을 다시 경험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들떴다. 매장 입장 후에도 줄은 계속 이어졌고, 선착순 이벤트는 단 2시간 만에 종료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Story Cut 2. 일본 카페와 다른 할리스의 차별화 전략

일본의 많은 카페들은 조용한 분위기를 강조하며 좌석 이용 시간에 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할리스 혼마치점은 무료 와이파이, 콘센트 제공, 1인 좌석 구성 등 일본 소비자들이 원했던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덕분에 오피스족과 프리랜서들에게 편안한 업무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Story Cut 3. 한국의 맛을 일본에서! 인기 시그니처 메뉴 공개

일본 소비자들은 할리스의 바닐라 딜라이트, 딸기 치즈케이크 할리치노, 약과크림라떼 같은 독창적인 메뉴에 특히 열광했다. 특히, 한국에서 가을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 바닐라 딜라이트 크림 라떼가 일본 한정 메뉴로 출시되며 SNS에서 꼭 마셔봐야 할 음료로 떠오르고 있다.

 

Story Cut 4. 커피만이 아니다! 일본 직장인을 겨냥한 간편 식사 메뉴

일본에서는 점심시간에 카페에서 간단한 식사를 해결하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할리스는 이를 반영하여 소금빵 햄 샌드위치, 햄 치즈 바게트 샌드위치 등의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였고, 커피 세트 주문 시 할인 혜택까지 제공해 직장인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Story Cut 5. 앞으로의 전망 일본 내 프리미엄 K-카페 입지 확대

할리스는 이번 혼마치점의 성공을 발판 삼아 일본 내 추가 매장 확대를 계획 중이다. 이종현 할리스 대표는 일본에서 K-카페의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 향후 한국의 트렌디한 메뉴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을 예고했다.

 

Critical Analysis by Professor Bion

TocTalk a Column. 변교수 평론 무료로 노트북 충전도 된다고?한국 카페에 반해 '오픈런'하는 일본인들

할리스 일본 혼마치점이 오픈과 동시에 오픈런이 발생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 소비자들은 무료 와이파이, 콘센트 제공 등 편의시설이 완비된 점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한국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 딜라이트, 약과크림라떼 등이 일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본 직장인들의 식사 습관을 반영한 샌드위치와 베이커리 메뉴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할리스는 일본 내 매장을 꾸준히 확대하며 프리미엄 K-카페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일본 오사카의 혼마치에서 한국의 커피 프랜차이즈 할리스가 대성공을 거두고 있다. 단순히 한국 브랜드라는 이유만으로 인기를 얻은 것이 아니다. 와이파이, 콘센트, 1인 좌석 구성 등 일본 소비자들에게 부족했던 요소들을 정확히 채워주었기 때문이다.

 

첫째로, 일본 카페 문화와의 차별화 전략

일본의 전통적인 카페 문화는 조용한 분위기와 긴 대화보다는 짧고 간결한 커피 타임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현대 소비자들은 변화하고 있으며, 업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카페를 원하고 있다. 할리스는 이를 정확히 간파해 일본에서는 흔하지 않은 머물고 싶은 카페라는 컨셉을 실현했다.

 

둘째로, 한국식 메뉴의 성공적 현지화

K-푸드 열풍이 커피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국에서 성공한 시그니처 메뉴들이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일본 한정으로 출시된 바닐라 딜라이트 크림 라떼는 이미 ‘SNS 인증 필수템으로 떠오를 정도다.

 

셋째로, 한국 프랜차이즈의 글로벌 경쟁력

할리스의 성공은 한국 카페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음을 보여준다. 단순히 한국의 트렌드를 그대로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현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것이 핵심 전략임을 입증한 사례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전망

현재 일본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고려할 때, 향후 일본 내에서 K-카페의 입지는 더욱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 오피스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늘려 나간다면, 일본에서 할리스라는 브랜드가 프리미엄 카페의 대명사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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