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가 & 여행/국내여행

EBS한국기행, 묵어봐, 거기 어때? (5부작) 제3부. '힙'하게 쉬다 갈래요? - 7월 24일 (수) 밤 9시 35분

by 변교수 2024. 7. 20.
반응형

EBS한국기행, 묵어봐, 거기 어때? (5부작) 제3부. '힙'하게 쉬다 갈래요? - 7월 24일 (수) 밤 9시 35분

 제1부. 물 명당에서 물 멍 - 7월 22일 (월) 밤 9시 35분

 제2부. 산 VS 바다, 당신의 선택은? - 7월 23일 (화) 밤 9시 35분

 제3부. '힙'하게 쉬다 갈래요? - 7월 24일 (수) 밤 9시 35분

 제4부. 황장산, 그 부부의 여름 - 7월 25일 (목) 밤 9시 35분

 제5부. 옥빛 낭만 거제 유랑기 - 7월 26일 (금) 밤 9시 35분

 

기 획 : 김현주

촬 영 : 최부경

구 성 : 이지예

연 출 : 김지영

제작 : 박앤박 미디어

방송일시 : 2024722() ~ 726()

 

 

몸과 마음의 쉼을 찾는 낙산사 템플스테이

낙산사: 천년 고찰에서 만나는 젊은이들의 핫한 휴가지

서핑 템플스테이: MZ 세대를 사로잡다

힙한 불교: 서핑과 템플스테이의 조화

낙산사 홍련암에서의 명상과 요가 체험

첫 서핑 도전: 전혜린 씨의 여름 이야기

 

An Introduction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천년 고찰 낙산사는 우리나라 3대 해수관음성지 중 하나로, 최근 2~30대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한 휴가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여름철 특별한 프로그램인 '서핑 템플스테이'를 통해 서핑과 템플스테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낙산사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는 이번 여행을 소개합니다.

 

The Main Discourse

A Record of my Travels 1: 낙산사: 천년 고찰에서 만나는 젊은이들의 핫한 휴가지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낙산사는 통일신라 시대 승려 의상이 창건한 유서 깊은 천년 고찰입니다. 최근 2~30대 젊은이들 사이에서 낙산사는 핫한 휴가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고요한 사찰의 분위기 속에서 자연과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A Record of my Travels 2: 서핑 템플스테이: MZ 세대를 사로잡다

올여름 낙산사에서는 '서핑 템플스테이'라는 독특한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MZ 세대와 소통하며 큰 호응을 받은 이 프로그램은 양양의 대표 여름 레포츠인 서핑과 템플스테이를 접목한 것입니다. 서핑과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A Record of my Travels 3: 힙한 불교: 서핑과 템플스테이의 조화

힙한 불교의 일환으로 낙산사에서는 '서핑 템플스테이'를 도입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서핑을 즐기며 바다에서의 자유로움을 느끼고, 사찰에서 하룻밤을 보내며 명상과 요가를 통해 내면의 평화를 찾는 과정을 제공합니다. 2030 세대를 사로잡은 이 프로그램의 매력을 소개합니다.

 

A Record of my Travels 4: 낙산사 홍련암에서의 명상과 요가 체험

전혜린 씨는 낙산사 홍련암에서 바다를 마주하며 파도 소리를 듣고, 해변에서 마음을 다스리는 요가를 체험했습니다. 오로지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며, 번뇌를 일으키는 휴대 전화를 잠시 꺼두고 몸과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A Record of my Travels 5: 첫 서핑 도전: 전혜린 씨의 여름 이야기

생애 처음으로 서핑에 도전한 전혜린 씨는 파도에 몸을 맡기며 마음의 시원함을 느꼈습니다. 서핑을 통해 시원한 파도를 가르며 만나는 내 마음의 ''을 경험했습니다. 이 특별한 여름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A Record of my Travels 6: 몸과 마음의 쉼을 찾는 낙산사 템플스테이

낙산사에서의 템플스테이는 단순한 휴가를 넘어 진정한 ''과 평온을 찾는 시간입니다. 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나 시원한 파도를 가르며 몸과 마음의 휴식을 찾을 수 있는 낙산사의 템플스테이를 통해 당신도 진정한 '힙한' 휴가를 만나보세요.

 

 

Critical Analysis by Professor Bion

TocTalk Travels: 몸과 마음의 힙한 휴가

낙산사: 천년 고찰에서 만나는 젊은이들의 핫한 휴가지: 낙산사는 천년 고찰로서 2~30대 젊은이들의 핫한 휴가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핑 템플스테이: MZ 세대를 사로잡다: 낙산사는 서핑과 템플스테이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MZ 세대와 소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힙한 불교: 서핑과 템플스테이의 조화: 낙산사의 서핑 템플스테이는 힙한 불교의 일환으로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낙산사 홍련암에서의 명상과 요가 체험: 전혜린 씨는 낙산사 홍련암에서 명상과 요가를 통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서핑 도전: 전혜린 씨의 여름 이야기: 전혜린 씨는 생애 처음으로 서핑에 도전하며 시원한 파도를 가르며 마음의 ''을 경험했습니다.

 

강원도 양양의 낙산사는 전통적인 불교 사찰로서의 역할을 넘어 현대의 젊은 세대를 사로잡는 특별한 휴가지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낙산사의 '서핑 템플스테이'는 서핑과 템플스테이의 조화를 통해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낙산사의 서핑 템플스테이는 MZ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현대적이고 활동적인 요소를 불교의 전통적인 명상과 결합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젊은 세대가 번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전혜린 씨와 같은 젊은이들이 낙산사에서 서핑을 즐기며 자연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명상과 요가를 통해 마음의 평온을 찾는 과정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낙산사 홍련암에서의 명상과 요가 체험, 그리고 서핑 도전은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휴가를 제공합니다.

 

힙한 불교라는 개념은 전통적인 종교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현대적인 매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낙산사의 서핑 템플스테이는 이러한 힙한 불교의 일환으로, 젊은이들이 불교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여름, 낙산사에서 서핑 템플스테이를 통해 몸과 마음의 진정한 ''을 찾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 특별한 휴가는 당신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반응형